후기

1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승무원고시에 합격생으로 남는 방법은 무엇인가?
항공사 관계자들에 따르면 승무원에게 요구되는 자질은 아름다운 미소, 건강한 이미지,
서비스 마인드를 뽑습니다.

합격후기

카타르항공 서울 오픈데이 합격

페이지 정보

본문

카타르항공 서울 오픈데이 합격
비공개

카타르항공 서울 오픈데이 합격후기

스펙: 나이 27살 / 토익 800중후반 / 어학연수 필리핀6개월

오랜시간동안 외항사를 준비하면서 간절히 바라던 합격후기를 쓰게 될 줄 몰랐습니다.

일단 최종합격메일을 받기까지 최선을 다해주신 ABC학원 쌤들게 감사말씀 드리고 싶어요.

처음 오픈데이를 준비하면서 외항사 면접이 막막하게만 느껴졌었습니다. 그럴때마다 선생님들께서 잘 이끌어주셔서 이런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았나 생각해요!


카타르항공 면접일정

호텔에서 CV드랍을 하고 연락이 올지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하루종일 핸드폰만 보고 있었습니다.

거의 마음을 비운 오후 6시쯤 전화를 받았어요! 많은 지원자 중에서 제가 CV를 통과한 이유는 일단 친근함 표현 이었던거 같아요.

딱딱한 인사보다는 좀 프렌들리하게 활짝 웃으면서 인사했고 그 덕분에 스몰톡을 자연스럽게 이어갔던거 같습니다. (이건 학원 팁!) 

제 생각에는 CV에서 눈도장을 찍으면 면접과정 동안 그 면접관과 계속 교감을 이어나갈 수 있는것 같아요!

다음 날 더욱 화사하게 준비를 하고 갔습니다.

이때도 혼자 답변 연습을 하기보다는 다른 지원자들과 함께 어울리며 긴장을 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사 프레젠테이션때도 엄청 고개 끄덕이면서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면접관과 눈도 많이 마주치고요.

그렇게 에세이와 간단한(완전 쉬워요!) 문법테스트를 통과하고 다음 단계인 디스커션에 들어갑니다.

디스커션때도 너무 튀려고도 하지 않았어요.

다만 중간 중간 할 말은 해야 하고 그 과정이 자연스러워야 한다고 생각해요.

다른 지원자의 할 말을 막는다거나 주제에서 벗어나는 말은 안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두 번의 디스커션이 끝나고 드디어 파이널 진출자를 호명합니다! 그때 기분이 정말 짜릿했어요~ 

다음날 바로 파이널 면접이 잡혔고 전신사진을 제출하라는데 저는 학원을 다니면서 미리미리 준비해 놨기 때문에 어려움이 없었어요!

파이널때는 2:1로 진행됐고요.

저에 대해 집요하게 알아가는 과정이란 느낌을 받았어요ㅎㅎ

면접관 한명은 질문하고 다른 한명은 그 답변 내용을 정리하더라고요..

하지만 두 면접관과 다 교감하는 모습을 보이려 아이컨택도 고루 하려고 노력했어요.

파이널 질문은 수업때 했던 질문이 무난하게 나왔어요.

하지만 답변을 생각하는 척 연기도 좀 했고요ㅎㅎ

그렇게 약 20분간 파이널을 보고 나오는데..

합격인지 아닌지 면접관들 태도가 아리송해서 합격연락 올 때까지 좋았다 슬펐다를 무한반복했지만....

이렇게 합격해서 후기를 씁니다ㅠㅠ

장수생인 저를 위해서 항상 응원의 말씀해주신 쌤들께 정말 감사드려요.

포기하고 싶을때 마다 수업에 나올 수 있도록 이끌어주셨어요.

처음에 외항사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지만 학원에서 첫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다 할 수 있었고, 정규 수업이 끝나고서도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ABC학원은 소수정예로 정말 딱 필요한 커리큘럼을 따라 수업하는게 장점인거 같아요!! 

선생님들께서 필요한 부분을 바로 피드백으로 주시는게 큰 도움이 됐어요!! 

그리고 지속적으로 연락주시고 면접볼 수 있도록 많이 배려해 주셨어요~ 정말 정말 감사드려요^^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