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1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승무원고시에 합격생으로 남는 방법은 무엇인가?
항공사 관계자들에 따르면 승무원에게 요구되는 자질은 아름다운 미소, 건강한 이미지,
서비스 마인드를 뽑습니다.

합격후기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합격

페이지 정보

본문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합격
비공개

항공사 준비를 2년여 가까이 하면서 매번 실무면접에서 떨어져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직접 합격후기를 쓰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면접을 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불합격을 하는 이유를 도지히 알수가 없어서 답답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제는 포기해야 하나 하는 마음이 점점 커져갔고, 주위에서도 다른 직업을 찾아보는 것이 어떻냐는 이야기 많았지만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도전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기대도 안했던 최종합격을 하게 돼서 너무 기쁩니다.


장시간 준비를 하다보니 그 동안 준비해놓은 답변이나 정보들이 많았는데, 다시한번 처음부터 꼼꼼하게 돌아보면서 답변을 수정했고, 이미지를 고치면서 마음을 다져 나갔습니다. 

또한, 스펙에도 변화가 필요할 듯 싶어서 중국어 HSK3급을 취득했습니다.


특히, 제가 가장 자신 있는 부분이 밝은 표정이었는데, 이것 또한 장기간 준비하다보니 자신감이 떨어져서인지 표정이 자연스럽지 못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매 모의면접마다 동영상을 촬영해 나쁜표정과 미소를 찾아냈고, 말투나 단어를 고치면서 이미지를 다져 나갔습니다.


장수생이라는 타이틀로 힘든날도 많았고, 주위에서는 ‘이제는 그만하는게 어떻겠냐?’는 권유가 많았지만, 그때마다 옆에서 응원해주시고 지원해주신 ABC승무원학원에 원장님과 많은 강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저처럼 매번 실무면접에서 떨어져서 답답해하시는 분들께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 있을 것이라는 꼭 응원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