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1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승무원고시에 합격생으로 남는 방법은 무엇인가?
항공사 관계자들에 따르면 승무원에게 요구되는 자질은 아름다운 미소, 건강한 이미지,
서비스 마인드를 뽑습니다.

합격후기

에어부산 객실승무원 합격

페이지 정보

본문

에어부산 객실승무원 합격
윤○내

안녕하세요 하반기 에어부산 채용에서 합격한 윤○내입니다

나이 26살

학력 지방 4년제

학점 3. 중반

토익 600점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 실탈

승무원과외 경험 있음 !


대다수 지원자들이 졸업예정자가 많기는 하지만, 저 또한 학창시절부터 승무원을 꿈꾸며 과외경험도 있어서 충분히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생각보다 아쉬운결과에 저는 스스로 문제점이 무엇인지 많은 고민을 했고 방황도 많이했습니다. 

중요한건 제 스스로가 변해야되는데, 계속 후회만 하게되고, 실패의 경험 때문에 다시 준비를 시작하는것이 겁이 나기도 했습니다. 

그때, ABC승무원학원 수아쌤과 상담을 통해 마지막으로 한번 도전해보기로 하고 6개월간 꾸준히 준비를 했고, 에어부산 채용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

아마, 혼자서라면 면접장에 다시 가기도 힘들었을지 몰라요 ㅎㅎ


1차 실무면접


면접 둘째날 오전조 배정을 받아서 새벽에 이동이 쉽지않을것같아서 저는 전날 숙소를 예약하고 친척집에서 하루 자고 메이크업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포인트만 주고 면접장으로 갔습니다

오전조라 따로 딜레이는 안되고, 키와 몸무게를 잰 뒤 면접장으로 이동 , 입실전에 한 숨고르고 대기를 할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

남자면접관님 1분과 여자면접관님 2분이 반갑게 맞이 해주셨습니다


질문은 많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저비용 항공사의 현황과 에어부산의 전망은 ?

면접을 준비하면서가장 힘들었던 점은?


평소 메이저항공과 저비용항공에 대해 비교 및 현황 , 비전등을 꼼꼼하게 정리하고 있었던 덕분에 그리 어렵지 않게 답변을 할수 있었습니다 !


2차 임원면접


에어부산은 서류전형에서도 합격률이 높지가 않은데 저는 나이가 많아서 사실 걱정을 굉장히 많이 했었습니다. 

실무면접의 절반도 안되는 인원이 임원에서 면접을 보게 되었고 면접장 들어가기전 사진 촬영을 하고 ㅁ자 워킹을 했습니다 !

실무에서는 전체적인 이미지와 면접 질문이 난이도가 어렵지 않았고, 임원에서는 심도있게 물어보셨습니다 !


자기소개

서비스인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

승객이 짖궂게 할때 어떻게 대처할것인지

에어부산 유니폼에 대한 생각은

질문이 아주 예상을 뛰어넘는 어려운편이 아니어서 저는 운이 따라줬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메이크업은 혼자서 하고 갔는데 그 부분도 한번 편하게 물어보셔서 유튜브로 화장을 배웠다고 웃으며 얘기했습니다


체력검사

체력검사는 악력, 유연성, 배근력, 윗몸 일으키기 진행되었습니다

수영은 한 레인 25미터 가는거라 일주일만 준비해도 누구나 할수있는 정도였고

물 공포증이 있어도 저는 너무 간절한 승무원직업을 갖기위해 충분히 해냈습니다


에어부산에서 승무원으로써 처음 발돋움을 할수 있게 도와준 ABC승무원학원 김정훈 원장님 전임강사님들과 수아선생님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준비하면서 힘든 고비도 많았지만, 이렇게 제꿈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응원해주시고 힘을 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 

제가 받은 사랑 그 이상으로 많은 승객분들께 좋은 에너지를 나눠줄수 있는 승무원이 되겠습니다 .

힘들때마다 준비했던 초심을 잃지않고 에어부산과 함께 더욱 성장하는 승무원이 되겠습니다 !

모두 감사드려요 ! ABC 파이팅 ^^

    TOP
    닫기